홈 > 자연과학대학 소개 > 학장인사말















충북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대학은 1978년에 설립인가를 받아 이듬해 3월부터 신입생을 맞이한 이래, 40여 년간 기초과학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수학, 정보통계학, 물리학, 화학, 생물학, 미생물학, 생화학, 천문우주학, 지구환경과학 등 9개 학과에서 이학사를 배출하고 있으며, 학부와 연계된 대학원과 대학 연구소에서는 석ㆍ박사 전문 연구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자연과학은 우리 주변에서 보고 느낄 수 있는 자연현상의 원리를 밝혀 이론적 체계를 확립하는 학문이면서 첨단 미래기술 개발의 뿌리가 됩니다. 우리대학은 4차 산업혁명으로 표현되는 거대한 과학기술 변화의 흐름 속에서도 기초과학의 핵심가치를 지키면서, 미래기술 개발의 중심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뇌 속에는 ‘거울 뉴런’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아기가 아프면 엄마도 아프고, 친구가 기뻐하면 옆에서 지켜보는 사람도 기뻐하는 이유가 이 ‘거울 뉴런’이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대학은 함께 동고동락하면서 보고 배울 수 있는 80여명의 교수님들과 1,500여명의 학생들이 있는 행복한 대학입니다.

학생들과 신진 연구원들은 배우고 연구하면서 꿈을 키울 수 있고, 교수님들은 제자의 성장을 보면서 보람을 느끼는 대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연과학대학 학장
서 용 석 드림